[채용공지] 지음벤처스와 함께 할 투자심사역을 찾습니다.
1. 지음벤처스는 2021년 7월에 설립된 신기사입니다.
저희 팀은 쿠팡의 공동창업자, 쿠팡과 유수의 스타트업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주도한 operation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expertise를 가지고 있는 3명의 공동설립 파트너, 그리고 심사역들이 일하고 있습니다.
저희는 팀 구성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저희가 투자하는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를 위해 현재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운영하고 계신 HR, Tech, Product, UI/UX 현업 전문가들이 파트너로 도와주고 계십니다.
저희의 첫번째 Fund는 Series A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하는 Fund로 결성목표액은 1,000억원 이상이며 이중 500억원이 commit 되어 있어 2022년 3월말에 신기사 조합을 결성하였습니다. 이 Fund는 저희 회사의 투자철학을 이해하고 신뢰하는 국내외 민간 LP로만 출자자를 구성하고 벤처투자의 본질 중 하나인 outsized returns를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회사에 투자할 것입니다.
2. 소개드린 것처럼 신생 신기사, 첫번째 Fund를 시작하는 저희는 top talent를 모시고 긴 여정을 함께 하기 위해
Fund 청산 시의 carried interest를 구성원과 공유하고 피투자사 exit을 통한 회수 시 지급하는 일반적인 incentive 외에
– 심사역에게 GP의 지분을 vesting하여 설사 저희와 Fund 청산 시점까지 함께 하지 못하더라도 퇴사 후에도 Fund의 성공에 공헌한 것에 대하여 보상을 제공합니다.
무엇보다 스타트업 창업/운영 및 투자 경험을 통해 이 생태계를 잘 이해하고 있는 파트너들과 일하면서 서로를 존중하며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culture를 통해 venture capitalist로서 성장하는데 최선의 지원을 하는 것이 저희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incentive라고 생각합니다.
3. 저희가 모시고 싶은 심사역은 저희의 투자철학에 공감하고 긴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입니다.
– 사람을 우선으로 하고 깊은 관계를 형성하여 회사의 성공을 위한 길로 가게끔 설득과 자극할 수 있는 능력 (written and oral communication skills)이 있는
– 적극적이고 또 분석적인 자세로 Fund 전체의 성과를 견인할 수 있는 deal을 발굴하고 투자까지 이끌 수 있는 project owner와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
– 자신이 맡고 있는 포트폴리오 회사의 가치와 vision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진정성있게 성장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
– 또 저희 또한 신생 신기사, 스타트업으로써 early member로써 구성원의 성장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회사를 만들어가는 분과 일하고 싶습니다.
무엇보다 why?에 대해 끊임없이 자문하며 근본에 다가가려는 지적 호기심과 노력이 체화되어 있는 분이면 합니다.
여기에
– 투자심사역으로서 3년 이상의 경력과 track record를 가진 분
– 창업자, 창업팀 멤버 또는 스타트업 리더십 포지션의 경험이 있는 분
– Tech 또는 개발 관련 이력 및 경력이 있는 분
을 우대합니다.
많은 지원과 주변에 소개 부탁드리고 정해진 지원 기간 없이 해당 포지션이 채용될 때까지 진행됩니다. 관심 있으신 분은 “info@zium.vc” 로 연락주시면 감사합니다.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