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/포지션:
메리츠종금증권 / 리서치 신입
작성자:
frie**** / 2012년 3월
작성일(시간):
2012.03.13. 00:39
게시글주소:
http://cafe.naver.com/financecareerbible/23618
내용:
우선 면접을 들어갈때의 마음가짐을 저는 중요시 생각합니다.
자기만의 노하우로 긴장감을 풀고 자신있고 여유있는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.
약간의 미소와 당당함. 말할때는 또박또박 할 얘기만 간단하게 하며 열심히 하겠다는 뜻을 보이고 나와야 합니다.
자기소개,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느냐? 주말의 여가시간을 스트레스 푸는 것과 어떻게 연관해서 사용하느냐?
윗 사람들의 미움을 받을 가능성도 있는데 어떻게 대처할 것이냐? 수학과를 나왔는데 회계와 재무 지식은 어떻게 할 것인가?
인턴을 하며 무슨일을 했냐? 선호하는 섹터가 있냐? 심리테스트: 길거리에 신발이 한짝씩 상당한 거리를 사이에 두고 버려져 있는데 이유가 모라고 보나? 질문
부장님이 워낙에 유머러스 하셔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봤습니다. 최대한 여유있게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으며 유머러스하면 상당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 같고 인성을 많이 보는 듯 했습니다. 들어와서 처음부터 배움을 강조하셨습니다.
우선 수시로 면접을 볼 기회가 많아지니 핸드폰 연락처도 알게 되고 명함도 받게 됩니다. 면접 후 그곳에서 함께 일하고 싶단 생각이 든다면 무조건 Follow up letter를 보내는게 맞습니다. 아직 결과가 안나와 제가 면접을 잘 보고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후회하며 나오진 않았으니 최선을 다한 면접이었습니다.
Login
0 Comments